•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으로써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사무소 또는 법인을    추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한국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업자 지정·추천위원회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협회는 국토교통부 산하단체로서 감정평가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국민 여러분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현재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의 의뢰에 따라 사무소 또는 법인 추천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감정평가 및 사무소 또는 법인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추천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는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공단체, 금융회사 등의 기관이 감정평가를 의뢰하려는 경우 전문성 있고 공정한 사무소 또는 법인을 추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소 또는 법인의 추천은 사무소 또는 법인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관계법령에 근거를 마련하고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공공서비스재로서 마련된 제도이며, 우리 협회는 가치평가의 최고 전문가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감정평가 의뢰기관 및 의뢰인에게 합리적으로 사무소 또는 법인을 추천하기 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추천시스템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추천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성, 공정성, 윤리성을 갖춘 사무소 또는 법인을 추천드림으로써 국가의 부동산정책 지원 및 국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업자 지정·추천위원회 위원장